성공적인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거쳐야 하는 파이프라인의 단계인 컨셉의 제작, 디자인, 스토리보드, 레이아웃, 음악, 포즈 및 개요 등의 각 단계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마인드의 형성에 대해서 학습한다.
상용 3D 게임 엔진인 언리얼 및 유니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한다.
언리얼의 블루프린트 및 C++을 학습하여 3D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한다.
유니티의 다양한 기능 및 스크립트(C#)을 학습하여 3D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한다.
최신 온라인 게임에서 사용하는 아키텍처에 대해 분석하고 온라인 게임 서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고급 기술들을 익히고 실습한다.
게임에서 사용되는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기초 알고리즘 및 이론에 대해서 학습한다.
게임엔진 개발을 위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여 기초적인 수준의 엔진을 개발해본다.